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매춘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매춘

가장 오래된 직업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 강력한 존재였습니다. 이 기사는 고전 세계의 전문 창녀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려줍니다.

• 함으로써 미아 포브스


에로틱 프레스코 매춘 업소 폼페이

Pompeii.org를 통해 Pompeii의 매춘 업소에서 에로틱 한 예술

 

소위 가장 오래된 직업이라고 불리는 것이 오랫동안 금기시된 주제였으며 최근에야 공개적인 대화로 등장하기 시작했지만 인간 사회에서 성교는 항상 판매용이었습니다. 그것은 사회적, 개인적, 정치적, 심지어 경제적 영향까지 광범위 하게 수반 하는 매우 복잡한 문제 입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육신의 관습을 살펴보면 가장 오래된 직업에 대한 새로운 관점에 눈을 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알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말에도 고대 기원이 있다


돌 침대 고대 로마 매춘 업소

Ludwig von Mises Center를 통해 고대 로마 매춘 업소에서 불편해 보이는 석재 침대

 

고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직업의 보급은 사랑을 파는 것과 관련하여 고전 언어의 풍부한 어휘에 의해 입증됩니다. 현대 단어 자체 는 여러 의미를 지닌 라틴어 prostituere 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접두사 pro ('앞에', '앞에' 또는 '대신')와 동사 statuo ('설치하다' 또는 '직립')로 구성되어 prostituere 는 단순히 '앞에 두다 ' 또는 '배치하다'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의 앞에서', 그러나 그것은 친숙한 의미에서 훨씬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매춘부'. 로마 언어에는 meretrix, prostibula 및 scortum 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창녀에 대한 단어도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scortari 인 창녀를 고용하는 행위 .

 

마찬가지로 그리스인들도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πόρνη( porne ) 라고 했으며 , 이는 '팔다'를 의미 하는 동사 πέρνημι( pernemi )에서 유래했습니다. 당연히 영어 'pornography'가 여기에서 유래했습니다. 다른 유형의 노동자는 그들이 일하는 장소나 방식으로 식별할 수 있었고 매춘 업소는 완곡하게 οἰκίσκοι ( oikiskoi ) 또는 '작은 집'으로 알려졌습니다 .

 

복잡한 시스템이었다


두 남자와 빨간 그림 꽃병

캔자스 대학을 통해 성적 활동에 종사하는 두 명의 여성을 보여주는 고대 그리스 붉은 그림 꽃병

 

광범위한 용어에서 알 수 있듯이 가장 오래된 직업은 자율성과 존중의 정도가 다른 엄격한 노동자 계층이 있는 고대 세계 의 복잡한 시스템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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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 스펙트럼의 최하단 에는 포주에게 임대되어 일반적으로 수입의 대부분을 강제로 제공 하는 πόρναι ( 포르나이 )가 있었습니다. 이 여성들은 거의 항상 노예였으며 종종 그리스인의 눈에 그들을 야만인으로 만든 외국 땅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창녀들은 그들의 사회에서 크게 멸시를 받았습니다.

 

사다리의 다음 층에는 자발적으로 자신을 팔고 열망하는 고객을 집이나 개인 방으로 안내하기 전에 거리에서 서비스를 광고하는 독립 노동자들이 있었습니다. 기술적으로 자유로운 여성이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낮은 사회 계급의 구성원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παλλᾰκίς ( 팔라키스 ) 또는 '후궁'이 있었는데, 이 용어는 상당히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그것은 전문가를 지칭할 수 있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결혼하지 않은 남자와 동거하거나 자는 모든 여성을 지칭할 수 있습니다.

 


대리석 프리즈 청년 헤타이라

하버드의 그리스 연구 센터를 통해 Museo Archeologico Nazionale에서 hetira로 둘러싸인 젊은이를 보여주는 대리석 프리즈

 

규모의 다른 쪽 끝에는 ἑταιραι ( hetaerae )가 있었는데, 오늘날 우리는 그를 호위 자로 간주합니다. 제목이 문자 그대로 '동반자'를 의미하는 이 여성들은 단순히 육체적인 목적 이상을 제공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교육을 받았거나, 숙련되거나, 학식 있는 여성들로, 그들의 몸만큼 회사에서도 많은 급여를 받았습니다. 가장 저명한 정치가조차도 ἑταιρη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은 전혀 평판이 좋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사실, 아테네의 정치가 페리클레스가 한 유명한 연설은 그의 동료인 아스파시아가 그를 위해 초안을 작성한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 습니다 . 

 

여성 의 상황은 노예가 된 매춘부가 자유로운 여성의 첩과 구별되었던 고대 로마에서도 거의 동일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구분 은 로마 사회에서 새롭고 혼란스러운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고용하기 위해 매춘 업소에 나가는 대신 엘리트, 부유 한 상류 계급은 자신의 개인적인 사랑의 노예 를 구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두각을 나타내는 데는 이유가 있었다


그리스 여성 고대 그리스

Elmira College 를 통해 그리스 여성의 기대치는 사회 계층과 지위에 따라 매우 달랐습니다.

 

고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직업이 인정되었던 개방성과는 대조적으로, 다른 유형의 섹슈얼리티는 제한되고 엄격하게 규제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아테네 에서는 간통을 법으로 엄격하게 처벌했으며 때로는 매우 끔찍한 방식으로 처벌했습니다 또한 자유로운 여성은 결혼할 때까지 순결을 철저히 지켜야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젊은 미혼 남성이 성교를 원할 경우 노예와 전문 창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사실, 공공재로 국가가 세운 매춘 업소도 있었는데, 이는 장난꾸러기 젊은이들이 아테네 시민의 꽃을 더럽히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습니다. 

 


매춘 업소 동전 금

일리노이 대학을 통해 매춘부가 돈을 횡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매춘 업소에서 특수 토큰이 사용되었습니다.

 

국가는 또한 노동자들이 Aedile에 등록하고 운영 면허를 신청 해야 했던 고대 로마에서 가장 오래된 직업을 장려하는 데 참여했습니다 그러나 도시의 동료와 매춘 업소의 세심한 조직은 더 높은 권력의 이타주의의 표시가 아닙니다. 증가된 이익으로 인해 국가는 더 많은 세금을 청구할 수 있었고 로마 전역에서 판매되고 있던 성교의 혜택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황제가 반드시 노동자의 이익을 염두에 두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아우구스투스는 간음한 것으로 밝혀진 여성을 처벌로 매춘업소에서 강제 로 일하게 할 수 있는 법을 도입했습니다 

 

종교 의식에서도 역할을 했다


아프로디테 고린도 신전

고린도의 아프로디테 신전은 네트워킹 비주얼 컬처 연합(Alliance for Networking Visual Culture)을 통해 수많은 창녀들의 고향이었다고 합니다.

 

고대 간통에 대한 가장 충격적인 사실 중 하나는 적어도 기독교 세계의 기풍에 익숙한 현대 독자에게는 그것이 종교에서 역할을 했다는 것입니다. 신성한 매춘의 개념은 고대 종교에서 우리가 사랑의 역할을 잘못 이해 했다고 주장하면서 일부 는 그리스와 로마의 신전이 성매매를 촉진 했다는 충분한 증거가 있다고 주장하면서 주요 고전주의자들에 의해 오랫동안 논의되어 왔습니다. 사랑의 .

 

고대 그리스에서는 숭배자가 수호신이나 여신의 은총을 얻기 위해 신전에 제물을 맡기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조각상, 컵 또는 머리카락과 함께 남아 있는 한 기록에 따르면 어떤 부유한 숭배자들은 고린도에 있는 그녀의 신전에서 아프로디테 에게 엄청난 수의 창녀 를 헌정했습니다 ! 물론 아프로디테는 사랑의 여신이었고 , 따라서 가장 오래된 직업은 그녀의 힘의 표현으로 여겨졌을 것입니다. 

 


오비드 플로랄리아 페스티발 페인팅

18세기 예술가 조반니 바티스타 티에폴로(Giovanni Battista Tiepolo) 는 라틴 시인 오비디우스(Ovid)의 묘사를 바탕으로 드 영 미술관(de Young Fine Arts Museum)을 통해 플로라 축제를  재해석했습니다.

 

더욱이 로마에서는 직업적인 사랑을 축하하는 데 전적으로 헌신한 종교 의식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정 축제일에는 사회적 위계질서가 일시적으로 해체되고 육신적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자유인 및 기혼 여성과 함께 자유롭게 축하할 수 있었고, 다른 날에는 수호 여신인 에리치나 비너스 의 신전을 방문 하거나 축하의 스트립쇼를 펼쳤습니다. 오늘의.

 

이 설명이 고대 창녀에 대한 정확한 인상을 전달하든 단순히 작가의 억압된 환상을 암시하든, 가장 오래된 직업이 오늘날보다 고전 그리스와 로마에서 훨씬 더 공개적이고 공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동성 매춘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도 풍부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유골 항아리

존 홉킨스 고고학 박물관을 통해  유색 인종의 장면을 보여주는 고대 그리스 kylix


물론 손쉬운 쾌락에 대한 고대의 욕구는 여성 창녀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기꺼이 자신의 몸을 팔고자 하는 소년과 청년에 대한 엄청난 수요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특히 그리스에서 동성애는 관계와 고용 사이에 명확한 선을 긋기 어려운 회색지대였다. 이것은 주로 청소년이 몇 년 동안 나이든 남자에게 자신을 붙들고 후자가 멘토이자 연인 역할을 하는 것과 관련된 사회적으로 용인되는 페더래스티 관행 때문입니다 고대 로마와 그리스에서는 성에 관한 레이블이 없었고 성적 취향이 훨씬 더 개방적이고 유동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관계에 관해서는 경계가 모호하지만 고대 세계에 남성 창녀가 있었음은 절대적으로 확실합니다. 여성과 마찬가지로 이 소년과 남성은 일반적으로 사회적 지위가 낮았지만 스캔들 없이 아주 공개적으로 일했습니다. 놀라운 누더기 대 재물 이야기에서 엘리스 의 철학자 파이도는 젊었을 때 노예로 붙잡혀 매춘을 하게 되었고, 소크라테스 를 만나기 전에 노예에서 해방되도록 도왔고 그를 아테네의 대열로 환영했습니다. 지적 엘리트.

 


로마 목욕탕 매춘

방문객들은 종종 목욕 이상을 위해 고대 로마 의 목욕탕에 갔습니다 ..., 로마 목욕탕을 통해

 

대조적으로, 동성애는 로마에서 금기시되는 주제에 더 가깝습니다. 로마에서는 그리스 관습이 풍족하고 방종한 본성의 표시로 조롱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시 이탈리아의 남성 매춘에 대한 많은 증거가 있는데, 특히 국세 장부뿐만 아니라 남성과 여성 모두를 위해 청소년 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광고하는 낙서에도 있습니다 . 더욱이 로마의 유명한 공중목욕탕이 성별로 구분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그 안에서 음행이 거의 확실하게 일어났다는 사실은 동성애와 레즈비언 창녀가 확실히 로마 문화의 특징이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오래된 직업의 증거는 고대 예술에서 살아남았습니다.


헤타이라 악기 꽃병 엔터테인먼트

연회에서 남자들을 즐겁게 해주는 헤타이라 . 그 뮤즈를 통한 이미지 

 

그것에 대한 텍스트 설명이 풍부하게 남아 있지만 고대 쾌락 산업에 대한 가장 다채로운 삽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모든 상황에서 고전 창녀를 묘사하는 현존하는 예술에서 비롯됩니다. 

 

그리스 항아리는 육체의 관습을 포함하여 고대 도시 국가의 사회적 관습에 대한 주요 정보 출처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일부 예약된 화병 은 흐르는 듯한 옷을 입고 악기를 연주하는 헤타이라이를 보여 주지만 , 다른 화병은 하층 노동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훨씬 더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그리스 kylix 매춘

Purdue University를 통해 그리스 Kylix 꽃병에 표시된 고대 매춘 에 대한 훨씬 더 명확한 견해

 

가장 유혹적이고 도발적인 이미지 중 일부는 기원 79년 의 화산 폭발 로 보존된 폼페이 유적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8세기 동안 고고학적 발굴을 통해 풍부한 유물과 여러 매춘 업소를 포함한 광범위한 건물 네트워크가 발굴되었습니다. 벽에 보존되어 있던 프레스코와 낙서는 내부에서 진행되는 일종의 활동에 대한 무수정 보기를 제공합니다. 폼페이에서 발견된 이미지가 너무도 노골적이어서 나폴리 왕 프란시스 1세는 그것을 볼 수 있을 만큼 성숙하고 올바른 사람 만 접근할 수 있는 비밀 방에 가두도록 명령 했습니다. 사실 폼페이의 관능적인 예술을 전시 하는 갤러리는 여전히 미성년자가 어른 없이 입장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프레스코 폼페이 매춘 업소

BAS 도서관을 통해  폼페이의 매춘 업소에서 프레스코

 

고전 드라마와 문학에도 등장하는 창녀들


그리스 연극 마스크

게티 뮤지엄을 통해 남성 배우가 여성 캐릭터로 가장할 수 있는 그리스 연극 마스크 의 후기 사례

 

창녀는 고대 세계의 극장과 문학, 예술의 핵심 인물이었습니다. 기원전 4세기에 그리스에서 발전한 New Comedy 의 장르는 종종 창녀에게 가장 외설적인 농담을 표현하고 가장 추악한 장면을 연출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남자만 무대에 오를 수 있다는 사실이 드라마 에서 창녀를 묘사하는 조롱감을 키울 뿐이었다 .

 


오비드 동상

로마의 가장 유명한 에로틱 시인인 오비디우스 는 콜비 칼리지를 통해 매춘부였을지도 모르는 코리나라는 이름의 여성에게 많은 작품을 바쳤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창녀는 종종 로마시, 특히 라틴어 사랑의 애가 장르에서 칭찬의 대상이었습니다 오비디우스(Ovid), 티불루스(Tibullus), 프로퍼티우스(Propertius)와 같은 시인들은 암호명으로만 알려진 여성에게 헌정된 낭만적이고 에로틱한 시의 전신을 썼습니다. 이는 학자들로 하여금 그들이 존경받는 여성 시민이 아니라 호위, 창녀 또는 매춘부라고 믿게 만듭니다. 유혹적이지만 쾌락을 인정하지 않는 그들의 지위는 가장 오래된 직업에 대한 로마인의 인식을 포착합니다.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널리 사용되지만 여전히 특정 수준의 사회적 비난을 받는 직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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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제국 시대 로마 여인들의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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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로 미아 포브스Mia는 문학과 역사에 대한 열정을 가진 런던 출신의 기고 작가입니다. 그녀는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고전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직장과 가정 모두에서 Mia는 책에 둘러싸여 있으며 훌륭한 소설과 시를 쓰는 것을 즐깁니다. 그녀의 첫 번째 번역은 내년에 출판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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