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 비합리적인 신념에 근거하여 결정을 내리는 '인식론적으로 완고한' 사람들의 위기는 철학 교육을 통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스티븐 네 들러 와 로렌스 샤피로
Times of Israel의 최근 기사에 자세히 설명된 바와 같이 Haredi 랍비 Ben Zion Mutzafi는 COVID-19 백신에 반대하는 남성을 강의에서 추방했습니다. 우리는 그 사람이 랍비가 선언한 대로 “이단”인지 여부를 종교 당국에 맡길 것입니다. 그리고 정신과 의사만이 그 남자가 랍비가 말한 것처럼 “미친” 것인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랍비나 정신과 의사가 그 남자가 어떤 의미에서 장애가 있는지 확인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그는 단순히 어리석은 사람일 수 있습니다. 백신의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하는 풍부한 증거를 이해하기에는 마음이 너무 나약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진단을 선호합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그 남자는 훨씬 더 흔한 인식론적 완고함의 질병에 시달릴 가능성이 더 큽니다 .
우리 철학 분야에서 '인식론'이라는 용어는 지식과 정당화에 대한 연구를 의미합니다. 인식론과 관련된 철학자는 합리성 이론을 추구합니다. 그러한 이론은 왜 어떤 믿음은 정당화되고 어떤 믿음은 그렇지 않은지, 그리고 왜 어떤 참된 믿음은 지식에 합당하고 어떤 믿음은 그렇지 않은지를 설명할 것입니다. 인식론 내의 많은 문제가 비전문가에게 관심을 끌기에는 너무 추상적이고 기술적인 것이 되었지만 거의 모든 사람이 믿음을 정당화하는 데 있어 증거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찻잎이나 포춘 쿠키가 무언가를 믿을 수 있는 나쁜 이유인 반면, 엄격한 실험이나 전문가의 증언은 좋은 이유라는 것을 인정할 수 있거나 인정해야 합니다.
인식론적으로 완고한 사람은 자신의 믿음을 가능한 증거에 맞추는 것을 거부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반대 증거가 풍부함에도 불구하고 COVID-19 백신이 위험하다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잘못은 사실에 대한 무지가 아닙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과 백신의 효능 및 안전성에 대한 광범위한 보고서에 노출되지 않으려면 깊은 구덩이에 살아야 할 것입니다. 믿고 싶은 것을 거부하는 것 .
인식론적 완고함은 그 자체로 일종의 질병이며 틀림없이 COVID-19보다 훨씬 더 위험합니다. 예, COVID-19는 너무나 많은 경우에 치명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인식론적 완고함은 이러한 죽음을 막을 수 있었던 바로 그 백신에 대한 저항을 이끄는 힘입니다. 더욱이, 인식론적 완고함은 가장 중요한 문제의 스펙트럼에 걸쳐 나타납니다.
인식론적으로 완고한 사람들은 증거를 부정하는 이야기를 고안하는 데 매우 창의적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질병의 또 다른 증상일 뿐입니다.
여기 미국에서 우리는 선거가 도널드 트럼프로부터 "도둑질"되었다는 끈질긴 하지만 명백히 터무니없는 주장 뒤에 숨어있는 인식론적 완고함을 봅니다. 가장 최근의 대통령 선거가 공정했고 트럼프가 졌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바이든이 대통령에 당선됐다고 믿는 근거는 압도적이다. 이 결과를 부정하는 사람들은 COVID-19 백신에 반대하는 사람들처럼 아마도 바보가 아닐 것입니다. 오히려 그들은 냉소적이고 이기적인 정치인과 전문가들에 의해 심하게 오도되어 증거가 분명히 가리키는 결론을 믿기를 거부한다는 점에서 비합리적입니다. 그들은 이성이 아니라 욕망이나 열정에 의해 지배됩니다. 그들은 단순히 트럼프가 선거에서 이겼다고 믿고 싶어하며, 믿음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은 증거가 아니라 그 욕망입니다.
우리는 기후 변화를 부정하는 것과 같은 종류의 인식론적 완고함을 봅니다. 화석 연료가 기후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연구 데이터와 많은 컴퓨터 모델이 잘못될 수 있습니까? 빙하가 녹고 해수면이 상승하고 기온이 엄청나게 높다는 보고가 모두 거짓일 수 있습니까? 인식론적으로 완고한 사람들은 증거를 부정하는 이야기를 고안하는 데 매우 창의적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질병의 또 다른 증상일 뿐입니다. 그들은 믿고 싶은 명제(석유나 석탄을 생산하는 주에 사는 사람들 사이에서 기후 변화에 대한 부정이 더 강하다는 것은 우연의 일치일 수 있습니까?)에 정착하고 반대 증거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합니다.
인식적 완고함을 치료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좋은 첫 번째 단계는 무지와 어리석음과 같은 다른 결함과의 차이점과 존재를 인정하는 것입니다. 결국 어리석음을 쉽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철학자이자 학자로서 우리는 교육에 희망을 둡니다. 철학에 대한 교육은 - 그리고 일찍 노출될수록 더 좋습니다 - 추론이 작동하는 방식, 좋은 증거가 나쁜 것과 어떻게 다른지, 전제가 결론을 뒷받침하는 방법, 신념을 형성하고 유지(또는 포기)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심화할 수 있을 뿐입니다. 합리적인 방식으로. 이러한 기본적인 인식론적 개념 외에도 철학은 다른 종류의 지혜도 전합니다. 우리는 철학을 통해 조사된 삶을 산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부 사람들이 우리가 인식론적 완고함을 치료할 수 없을 정도로 순진하다고 무시할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철학이 정말로 변화 하고 마음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 이것은 좋은 질문입니다. 50년 이상 학부생을 가르치면서 우리가 대답할 준비를 하게 된 것입니다. 예, 그럴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의심한다 하더라도, 현재 생명을 앗아가고 2년 동안 경제적 혼란을 야기하고 있는 의학적 대유행을 악화시키고 있는 인식론적 완고함이라는 전염병과 싸우기 위해 무엇인가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모두가 인정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교육, 특히 합리적인 사람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교육은 우리에게 최고의 희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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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븐 내들러(Steven Nadler) 는 위스콘신-매디슨 대학교 철학과 교수인 윌리엄 H. 헤이 II 교수이며 인문학 연구소 소장입니다. 그의 저서에는 죽음을 가장 적게 생각하라: 어떻게 살고 어떻게 죽을지에 대한 스피노자 와 (벤 내들러와 함께) 이단자!: 현대 철학의 경이롭고 위험한 시작 (둘 모두 프린스턴)이 포함됩니다.
Lawrence Shapiro 는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의 철학과 Berent Enç 교수입니다. 그의 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스와 평화 만들기에 경로 : 선 및 실행의 예술 과 기적의 신화 : 왜 부활과 초자연입니다 부당한에 대한 믿음.
Nadler와 Shapiro의 새 책인 When Bad Thinking Happens to Good People 은 Princeton University Press에서 8월 31일에 출판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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